전세계 광통신 네트워크는 급격하게 대용량화하고 있습니다. 고속 무선 액세스 및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양한 유형의 사용자들로 하여금 대역폭 수요를 크게 증가시키고, 가상화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에서 호스팅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많은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대규모 데이터 센터 운영자와 서비스 공급업체는 네트워크 전체에 100Gbps 급의 연결을 기본으로 하고, 서버에 25G를 배치하고 데이터센터간에 400G 연결을 구축하고 있으며, 가까운 시일에는 테라급의 연결을 시도하고 관련 광모듈의 사양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발전으로 인해 광모듈 관련 업계는 더 낮은 비용의 제품으로 더 큰 대역폭을 제공해야 하는 의무를 지고 있습니다.
광모듈 및 부품업계는 동급의 10G, 40G 솔루션보다 비용이 더 저렴한 100G 솔루션과 비용대비 대역폭을 더 늘리기 위한 새로운 개발로 이러한 요구에 부응해 왔습니다. 100G 개발의 핵심은 저전력 및 비용효율적인 25G 급의 부품과 자동화된 테스트 규격이 포함된 표준화된 어셈블리를 사용하거나 실리콘 포토닉스 또는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광학 모듈을 소형화하고 스마트하게 조립하는 것입니다.
100G 이더넷용 QSFP28 form factor와 25G 이더넷용 SFP28 form factor는 이제 가장 일반화된 광모듈 형태가 되었습니다. 특히 SFP28의 경우 대역폭과 데이터 전송 속도가 5G NR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여 관련 시장이 더 빠르게 성장할 것입니다. CFP, CFP2와 CFP4는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 여전히 중요하지만, QSFP28에 의해 표준화될 것이며 데이터 센터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초의 200G 모듈은 QSFP 모듈이 진화된 QSFP56 또는 QSFP-DD가 사용될 것입니다. 가장 큰 이슈는 400G에 맞는 모듈이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첫 번째 CFP8 모듈은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만 QSFP-DD로 급속히 전환될 것입니다. 특히 QSFP-DD는 QSFP와 상호호환되며, 특히 QSFP는 네트워크가 800G 인터페이스로 이동하면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0G 장거리 네트워크용으로 개발된 코히어런트 기술은 현재 메트로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 간에 100G부터 200G, 400G, 600G 연결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상호 연결(DCI) 및 메트로 네트워크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많은 시스템 공급업체가 코히어런트 기술을 적용하여 가장 중요한 80~500km 범위의 광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히어런트 ㅣ술이 적용된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ASIC 및 CFP2-ACO 모듈은 DP-QPSK, 16QAM 및 64QAM을 포함한 다중 변조 방식을 지원하는 장비 제조업체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장거리 및 지하철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현재 많은 장비 제조업체가 자체설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DSP 및 모듈 개발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주)빛과전자 마케팅 전략은 최대 100Gbps까지 확장하기 위한 노력으로 기존 고객을 개척하는 것입니다. 이중 SFP56과 QSFP28 form factor를 탑재한 50Gbps, 100Gbps 급 서비스 망을 갖춘 유선고객 뿐만 아니라 무선 고객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할 계획입니다.